이웃을 위한 올곧은 나눔, SUPPORT
정부기관/기업과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계속해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거듭되는 경제 불황 속에서도 소외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나눔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인천보훈지청과 업무협약 체결 및 유엔참전용사에게 감사엽서,마스크 전달
작성일 2021년 10월 07일
첨부파일
한국유엔봉사단,
『인천보훈지청과 업무협약 체결 및 유엔참전용사에게 감사엽서,마스크 전달』


■ 일시 : 2021년 10월 6일 (수)
■ 장소 :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대회의실
■ 주최/주관: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지난 6일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과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은 ‘보훈선양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유엔참전국 감사엽서.마스크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 한국유엔봉사단 김성재 총재, 안헌식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고, 이번 협약으로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보훈선양 사업의 활성화 및 국제보훈사업 등 국가보훈 업무를 공동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인천보훈지청에서 올해 3월부터 추진한 ‘참전유공자와 국민을 잇는 덕분에 우체통’ 사업을 통해 각계각층의 국민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한국유엔봉사단은 전달받은 감사엽서와 마스크를 22개국 생존 유엔참전용사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입니다.


김성재 총재님은 MBN인터뷰를 통해 "각국 참전 용사들이 없었다면 오늘의 대한민국이 없었을것이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 같이 힘낼수 있는 계기가 됬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