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위한 올곧은 나눔, SUPPORT
정부기관/기업과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계속해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거듭되는 경제 불황 속에서도 소외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나눔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51주년 창립기념 (사)한국유엔봉사단 SUMMIT 포럼 개최
작성일 2022년 03월 30일
첨부파일
2022년 3월, 51주년 창립기념 (사)한국유엔봉사단 SUMMIT 포럼
『다시 뛰는 대한민국 』

■ 일시 : 2022년 3월 30일 수요일, 오후 6:00 ~ 8:30
■ 장소 :  호텔프리마 3F(그랜드볼룸)
■ 주최 / 주관 : (사)한국유엔봉사단
■ 강사 : 오세훈 서울시장



창립 51주년 기념, (사)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 SUMMIT 포럼이 3월 30일(수) 오후 6시 서울프리마호텔(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한국유엔봉사단은 1970년 12월 제25차 유엔총회 결의(제2659호)에 의거하여 1971년 4월 국무회의에 상정, 9월 외무부 제78호에 의거하여 설립된 후 47년간 국내외의 다양한 봉사활동, 개발도상국의 문맹 퇴치운동 등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사회봉사단체로써, 현재 안헌식 보고바이오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백선엽 전 육군대장, 이수성 전 국무총리, 이인제 전 노동부 장관/ 전 국회의원 등이 명예총재로 있습니다.

이번 창립 51주년 기념 포럼을 축하하기 위하여 오세훈 서울시장을 모시고 ‘2030 미래 전략 기획’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오세훈 서울 시장은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을 소개하며 계층간의 소득 불균형과 부동산 정책 등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전 국무총리인 이수성, 이인제 한국유엔봉사단 명예총재를 비롯하여 김성재 총재와 안헌식 이사장, 前 KBS 고대영 사장, 前 MBC 김장겸 사장, 前 연합뉴스 박노황 사장, 월간조선 김성동 편집장, 박정이 육군대장, 前 자유총연맹 김명환 총재, 육군사관학교 김충배 교장, 이기식 해군 참모차장, 前 레바논 이영하 대사, 장수돌침대 최창환 회장, 통인익스프레스 이호 회장, 시도상선 권혁 회장, 조복형 명성회 회장, 김선동 前 국회의원, 송석준 국회의원, 맹성호 강남300 회장, 이갑산 범사련 회장, 왕효석 홈플러스 前 대표이사, 한희원 동국대 법학대 학장 등 사회 각계각층의 리더 2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이념 아래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이 충만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지도자교육, 재난지원, 긴급구호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습니다.

김성재 총재는 "한국은 유엔의 이상 가치가 성공한 나라"이며 "유엔이 추구하는 가치인 평화, 개발, 인권이 활성화돼 가장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기념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안헌식 이사장은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잃고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이웃이 많이 있다며 교육을 통해 그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이끌어주고, 이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기부가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 지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밝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