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위한 올곧은 나눔, SUPPORT
정부기관/기업과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계속해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거듭되는 경제 불황 속에서도 소외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나눔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MBN] 한국유엔봉사단, 인천보훈지청과 보훈선양 사업 활성화 협약
작성일 2021년 10월 07일
조회수 36
한국유엔봉사단, 인천보훈지청과 보훈선양 사업 활성화 협약


▲보훈사업 활성화 협약을 맺는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과 한국유엔봉사단 김성재 총재, 안헌식 이사장의 모습 (사진제공=한국유엔봉사단)




한국유엔봉사단이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과 보훈선양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양 측은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보훈선양 사업의 활성화와 국제보훈사업 등 국가보훈 업무를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한편, 업무 협약식에는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과 한국유엔봉사단 김성재 총재, 안헌식 이사장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유엔참전국 감사엽서 및 마스크 전달식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한국유엔봉사단은 전달받은 감사엽서와 마스크를 앞으로 22개국 생존 유엔참전용사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 김성재 / 한국유엔봉사단 총재
- "매년 감사의 뜻을 전하는데, 특별히 작년에는초등학생들이 유엔 참전국 용사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보냈고, 올해는 또 고등학생들이 편지를보내는데 인천보훈지청과 협력해서 같이 하고 있습니다.특히 올해는 코로나도 더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유엔 참전국 용사들에게 코로나 예방을 위한 마스크도 함께 보내고, 우리의 사랑의 마음,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이 행사를 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영상취재: 정지훈 VJ


○기사 전문보기(바로가기)


[MBN] 한국유엔봉사단, 인천보훈지청과 보훈선양 사업 활성화 협약
https://www.mbn.co.kr/vod/programView/1283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