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大賞 시상식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공동 주최한 ‘제9회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이 지난 12월 6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오후 2시 30분~4시 30분까지 약 2시간동안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2017년 대한민국을 위해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 문화를 실천해 오신 89명의 수상자분들과 약 350여명의 하객들을 모시고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大賞”시상식은 혼성 5인조 중창단의 '그리운 금강산', '우정의 노래'와 국방부 군악대의 '버꾸춤' 축하공연으로 따뜻한 사랑과 나눔의 문화를 실천해오신 수상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병찬, 안애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이인제 총재님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님의 봉사단/시상식 소개, 봉사단 소개영상 시청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온 89명의 수상자들에게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大賞' 상장과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국회정무위원회, 국방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정보위원회, 운영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회의장,국방부, 자유한국당, 서울특별시, 한국자유총연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국회/기관장상 상장과 부상이 함께 수여되었다. 또한 '아름다운 大韓國人 賞'은 봉사대상 수상자 88명중 1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주위에 더 어려운 이웃을 보듬어주고 살펴주시고 이끌어주신 이 땅에 천사 같은 분들입니다. 따뜻한 애민정신과 숭고한 나라사랑이 전국민에게 전달된 뜻깊은 시상식입니다."라고 인사의 말을 전했고 "저뿐만 아니라 제 지인들, 제 친구들, 제 자식들한테까지도 이런 것들을 많이 가르쳐주고 또 같이 좀 나눌 수 있도록 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나눔과 봉사 활동이라는 것은 우리 사회에서 가장 값진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나눔과 봉사하는 문화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돼서 가장 밝은 그런 사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회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이 좀 더 따뜻한 마음으로 홀로 일어설 수 있는 그런 기회가 좀 더 빨리 오질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라고 수상자 천수전, 김성호, 정인택씨가 감사와 다짐의 말을 전했다.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은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정부/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평화, 개발, 인권 중심(Peace, Development, Human Rights-centered)의 가치관을 확립,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개발교육, 구호개발, 긴급구호 비영리 공익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는 사회공익단체이다.
/ 김종민 기자
kaarrr@mkinternet.com
외 각 언론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