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위한 올곧은 나눔, SUPPORT
정부기관/기업과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계속해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거듭되는 경제 불황 속에서도 소외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나눔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비욘드포스트 외 1개 언론사]한국유엔봉사단 '용인외고 결손가정 학생 후원
작성일 2020년 03월 27일
조회수 836
첨부파일


한국유엔봉사단 '용인외고 결손가정 학생 후원

 


 

▲ 한국유엔봉사단은 지난 20일 용인외고 저소득 결손가정 성적우수생에게  노원1종합사회복지관과의 결연 후원을 통해 

'미래인재양성'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을 전달하는 보고바이오 안정훈 대표(왼쪽)와 노원1종합사회복지관 정명진 관장

 ⓒ데일리굿뉴스

 

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은 지난 20일 용인외고 저소득 결손가정 성적우수생에게 노원1종합사회복지관과의 결연 후원을 통해 '미래인재양성'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유엔봉사단은 '뜨겁고, 맑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사회공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민?관과 협력, 지역사회와 연계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저소득 결손가정의 성적우수생이 사회로 진출하기 전에 직?간접적인 경험을 쌓고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유엔봉사단 측은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라며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루겠다는 일념 하에 어렵사리 학업에 정진하여 당당히 선의의 경쟁에 임하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열정과 신념이 전 사회에 경종을 울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사고 입시 최고 경쟁률을 자랑하는 용인외고에 당당히 합격하여 입학을 앞둔 결손가정의 우수성적생의 지원을 약속했다"며 "단순한 경제적 지원뿐만 아닌 국가 미래 인재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 데 총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멘토링 프로그램' 장학사업의 후원 및 협력사인 보고바이오 안정훈 대표는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새 학기를 맞이해야 하는 저소득 결손가정 학생이 가난과 빈곤,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에 부닥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 대표는 "이들이 고개 숙이지 않고 맑고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한국유엔봉사단을 힘껏 도울 것"이라며 "이에 더해 대한민국 기업들의 사회공헌 보편화를 위한 생태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 데일리굿뉴스 공식 홈페이지 > 
 
○ 기사 전문보기(바로가기)

 한국유엔봉사단·보고바이오, 저소득 결손가정 학생에 장학금 (데일리굿뉴스, 20.03.23 , 자 보도)
 

한국유엔봉사단·보고바이오 용인외고 결손가정 학생 후원 (비욘드포스트, 20.03.23, 자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