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SUMMIT
포럼
『
이념운동과 바른 정의관
』
■ 일시 : 2018년 5월 24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 9시 30분
■ 장소 : 더 리버사이드호텔 노벨라 홀 / 서울 잠원동
■ 주최 / 주관 :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 강사 : 법무법인(주)아이앤에스(I&S) 조영길 변호사
■ 주제 : 이념운동과 바른 정의관
■ 참석 : 안헌식 이사장, 정치 / 경제/ 문화 대표자 약 150명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에서 주최 / 주관하는 SUMMIT 포럼이 2018년 5월 24일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호텔 노벨라홀에서 '이념운동과 바른 정의관' 이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안헌식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이사장과 황찬현 제23대 감사원장, 김준식 동부이엔티(주)대표이사, 송창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오승은 이아화장품(주)회장,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대표이사, 임광석 (주)잘만테크 부사장, 김상희 대한민국 가수를 비롯해 귀빈 약 150여명을 모시고 초대 강사 조영길 변호사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초대 강사 조영길 변호사는 심한 이념 갈등과 노동운동이 존재하는 현 시대에 편향적 정의관이 아닌 공정한 정의관으로 노동이 존중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은 포럼의 참석자들이 노동운동과 노동조합에 대해 생각 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라며, 정신적 풍요로움을 가질 수 있는 배움의 시간과 의견 교환의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주목할 만 한 점은 대한민국 최고 골프 의류업체 '네오팜스프링스' 안복희 사장님께서 150명 전체 식사비의 전부를 현금으로 결제하여 "한국유엔봉사단 SUMMIT 포럼"을 후원해주신 점입니다. 사랑하는 한국유엔봉사단 회원님들의 후원 해주시려는 마음이 포럼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 잘 전달돼 함께 기부를 할 수 있는 문화가 더 형성되길 기대합니다.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5월 셋째 주에 베트남 공영 방송 VTV와 국제협력사업 MOU를 체결하였고 앞으로 전 세계적인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개발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이를 위해 봉사 정신을 갖춘 사회지도자들을 육성하여 전 세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