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위한 올곧은 나눔, SUPPORT
정부기관/기업과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계속해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거듭되는 경제 불황 속에서도 소외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나눔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제4·5대 총재 이·취임식
작성일 2019년 04월 02일
조회수 1543
첨부파일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제4·5대 총재 이·취임식 』

일시 : 2019년 03월 28일(목) 18:30
장소 :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대연회장(올림피아홀)
내용 : (사)한국유엔봉사단
-이 임 총 재  이 인 제
-취 임 총 재  김 성 재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제4대-제5대 총재 이·취임식이 지난 28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사회 각계각층 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은 1970년 12월 제25차 유엔총회 결의(제2659호)에 의거하여 1971년 4월 국무회의에 상정, 9월 외무부 제78호에 의거하여 설립된 후 47년간 소외 계층 및 지역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해외 구호, 의료, 교육사업 등 국내외 사회 공익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고, 현재 안헌식 네오바이오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백선엽 전 육군대장, 이수성 전 국무총리 등이 명예총재로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봉사단체입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의 제4대 총재인 이인제(前 노동부 장관/前 국회의원) 총재는 청와대 민정수석, 제5대 문화관광부 장관, 경인방송 회장을 역임한 김성재 신임총재에게 한국유엔봉사단 단기를 건네주며 한국유엔봉사단이 대한민국 최고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봉사단체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2019년 3월을 마지막으로 이임을 하게된 이인제 총재는 총재로 취임하신 이래 연탄 봉사, 김장 봉사, 시작장애인을 위한 체육대회, 대한민국을 위해 기여하거나 소외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분들을 찾아 격려하는 봉사대상 시상식인 '대한민국 봉사 대상' 등 한국유엔봉사단의 다양한 활동을 주도하며 봉사단 회원들에게 귀감이 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의 제5대 총재로 취임하게 된 김성재 총재는 "한국은 유엔의 이상 가치가 성공한 나라"라고 전하며, "유엔이 추구하는 가치인 평화, 개발, 인권이 활성화되어 가장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이념 아래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이 충만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사회공헌사업뿐만 아니라 사회지도자교육 사업 또한 활발히 펼쳐갈 것이기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금번 개최된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이취임식은 김진현 이사장(세계평화포럼 이사장,전 과학기술처 장관), 방송통신위원회 표철수 상임위원, 영안그룹 백성학 회장(경인방송 회장), 박상증 목사(前 참여연대 대표, 아름다운 재단 이사장), 원불교 청수나눔재단 박청수 이사장, 대한불교 조계종 금선사 홍산 스님, 대림성모병원 김광태 이사장, 원불교 원음방송 이관도 사장, 박정희기념재단 좌승희 이사장, 수협은행 이동빈 은행장을 포함한 각국 대사 및 각 대학 총장·이사장, 그외에 많은 상장사 대표 등 정치, 경제, 종교, 사회, 문화계의 대한민국 각계각층의 인사 4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하여 그 의미가 깊었습니다.